뽕잎을 식후에 이렇게 먹었더니 당뇨병과 비만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뽕잎 효과 및 뽕잎 먹는방법!

뽕잎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뽕나무 열매인 오디와 누에고치입니다. 이 뽕잎을 이렇게 먹으면 당뇨병과 비만에 최고라고 합니다. 뽕잎 효과와 뽕잎 먹는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에 좋은 뽕잎의 효능 그리고 비만에 좋다는 뽕잎 효과를 뽕잎 먹는방법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뽕잎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있지요! 바로 뽕나무 열매인 오디와 누에고치인데요! 뽕나무 열매인 오디도 맛도 좋고 건강에 좋지만 이 뽕잎 역시도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뽕잎에는 칼슘, 철분, 칼륨, 아미노산, 섬유질 등 50여종의 각종 미네랄과 21가지의 아미노산, 59가지의 유기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바와 루틴 성분도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당뇨병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식단에 잘 이용을 한다면 혈당수치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당뇨 뿐만 아니라 여러 건강문제에 도움이 되는 뽕잎의 효능과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뽕잎 먹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뽕잎의 효능으로 첫 번째는 당뇨병에 좋습니다. 농촌진흥청에서는 누에 몸속에서 혈당 조절 성분인 DNJ(데옥시노지리마이신)화합물을 발견했습니다. 이 성분은 뽕잎이나 덜 익은 오디, 누에에서 발견되는데요!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알파-글루코시다아제를 억제해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킴으로써 혈당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효과가 식후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막아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루틴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당뇨병과 뽕잎차의 효과 연구들이 여럿 발표되면서 당뇨병 치료제로 널리 알려지고 있는데요! 앞서 밝혔듯 잎에는 DNJ 화합물과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뽕잎 가루를 4주동안 하루에 3번 1g씩을 복용하였더니 ....이어지는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