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의 징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병원으로 가보세요. 췌장암이 보내는 신호

췌장암의 징후 6가지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이 보내는 신호 잘 알고 있어야 초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영상에서 알아볼 췌장암의 징후는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한가지 또는 여러가지가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떤 증상들이 췌장암이 보내는 신호인지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인 것이 자신의 건강문제일 텐데요! 특히 우리 몸 여러 장기들에 발생하는 암에 대한 관심은 아주 클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이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그 증상이 아주 소소하다면 잠깐 발생하는 증상으로만 여기고 무시하게 됩니다. 특히 췌장암의 경우 전문가들도 초기 경고 징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 발견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췌장에 생기는 암은 드물기는 하지만 발병하게 되면 아주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국립 암센터에 따르면 췌장암 환자의 약 8%만이 초기 진단 후 5년 동안 생존을 하였고,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거나 4기 췌장암일 경우 5년 생존률이 3%로 아주 낮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기에 발견하기는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몸에서 우리에게 알리고 있는 췌장암 초기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흡연이나 특정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췌장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흡연, 당뇨병, 췌장의 만성 염증, 췌장암의 가족력, 비만 등이 췌장암의 위험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65세 이후에 진단이 되는 것을 보았을 때 고령으로 인해 그 위험도가 더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증상들은 개인에 따라 나타나지 않을 수 있고 한 가지 또는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정말 무서운 이 췌장암은 일반적인 검사로는 발견되기 힘들어 다른 장기로 전이된 후 발견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알아보고 조금 더 몸에 관심을 가지고 살핀다면 초기에 췌장암을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에게 상세한 증상들을 설명함으로써.....이어지는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